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분실폰 위치추적 근본

용식옹산 2023. 4. 17. 16:20

분실폰 위치추적

 

 

고가의 핸드폰이 아니더라도 내가 아끼던 폰을 잃어버리게 되면 당황스럽고, 빨리 찾으려고 노력했지만 쉽게 보이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휴대폰 분실시 대처방법으로 여러가지가 소개되고 있지만 저는 분실폰 위치추적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 방법을 어떠한 것보다 먼저 이용해 보라고 말씀드리고 있을 정도로 핸드폰이 안보일때 사용해 보면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실제 분실폰의 경우가 아닌 집안에서 폰이 보이지 않을때도 강제로 벨소리를 울려서 폰의 위치를 알려주는 기능을 사용해서 찾을 수도 있습니다.

 

 

분실폰 위치추적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구글에 접속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구글 아이디도 필요한데요. 일반적으로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면 앱스토어를 이용하기 때문에 핸드폰 구입시 아이디를 등록하고 있고 조금만 기억을 하려고 노력하면 본인의 스마트폰에 로그인 되어 있는 아이디를 생각해 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구글에서 내기기 찾기 또는 휴대전화 찾기를 입력하면 위와 같이 화면이 나옵니다. 기기가 여러대라면 본인이 찾고자 하는 분실폰을 선택하면 됩니다. 휴대전화 찾기를 선택해 보겠습니다. 로그인이 되어 있어도 한번 더 본인확인을 거치게 됩니다. 아무래도 스마트폰에 있는 정보를 모두 얻을 수 있으므로 한단계의 개인 보안을 통하게 되는 것입니다.

 

로그인을 마치면 휴대전화 벨소리 울리기와 위치 찾기가 나옵니다. 벨소리 울리기는 앞에서 언급한 것처럼 소리를 강제로 울리는 기능인데요. 이때는 진동, 무음, 벨소리 여부와 관계 없이 상당히 큰 알림음이 나오게 됩니다. 찾기를 눌러볼게요. 찾기로 들어가면 지도 상에서 분실폰 위치추적이 됩니다. 말 그대로 현재 위치를 상당히 정확하게 보여주는데요. 저는 아래 그림에서 수락을 눌러서 찾았지만 제 위치가 너무 정확하게 보여서 지도를 보여드릴 수 없을 것 같아요.

 

분실폰 위치추적은 아파트에 건물 위치까지 맞힐정도로 정확하기 때문에 본인의 핸드폰이 켜져 있다면 생각보다 쉽게 분실폰을 발견할 수 있고요. 하지만 여기에서 중요한점은 핸드폰이 꺼져 있으면 안되고 데이터 역시 켜져 있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만약 습득한 상대방이 바로 돌려주지 않거나 폰에서 개인 정보를 보는게 걱정이 된다면 잠금 설정으로 휴대폰 사용을 제한할 수 있고요. 원격으로 잠금을 걸기 때문에 함부로 내 핸드폰에 있는 사진이나 카톡 대화들을 볼 수 없게 되죠. 또한 분실폰 메인 화면에 내가 원하는 문구를 띄울 수 있게 됩니다. 구글에서 사용하는 분실폰 위치추적의 또 다른 기능으로는 휴대전화에 전화를 걸거나 휴대전화에 다른 사람이 접속할 수 없도록 계정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가지 방법을 사용해도 분실폰을 주운 사람이 돌려주지 않으려고 마음 먹으면 찾기가 어려운게 사실인데요. 만약 이때 습득자가 누군가와 통화를 하거나 메시지를 보냈다면 이동통신사에 문의해서 연락한 상대방의 연락처를 알아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한다면 분실폰은 거의 찾을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될 수 있습니다.

 

만약 상대방이 내 폰을 꺼버리고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면 최후의 선택으로는 기기를 삭제해야 하는 일이 생기기도 하는데요. 요즘 스마트폰은 대화내용, 은행정보 등 다양한 개인정보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모든 정보를 지워야하겠죠. 분실폰 위치추적에서는 이러한 기능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폰이라면 위와 유사한 기능을 내 디바이스 찾기라는 이름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기능이 유사하기 때문에 이용방법은 따로 설명드리지 않고 한가지 특징만 언급해 볼께요. 삼성 내 디바이스 찾기는 미성년자 아이의 정보를 등록해서 부모가 이용할 수 있도록 해두었습니다. 따라서 아이가 연락이 되지 않을때 접속해서 언제든 위치를 살펴볼 수 있게 되어 있어요. 물론 사전에 인증을 받아서 사용해야 하고요. 지금까지 분실폰 위치추적은 어떻게 하는지 그리고 여러가지 기능에 대해서 설명드렸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