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물리치료사 연봉

 

 

 

온열치료, 전기치료, 광선치료, 수치료, 마사지, 기능훈련, 신체교정운동 및 재활훈련에 가장 밀접하게 관계된 직업이 물료치료사입니다. 필요한 기기와 약품의 사용 관리 물리요법적 치료를 주로 책임지고 있는데요. 신체적 손상과 제한을 완화하기 위해 치료적운동, 도수치료 물리적인 치료, 환자 교육 등을 실시합니다.

 

물리치료사가 되기 위해서는 3년제 전문대학 또는 4년대 대학교에서 물리치료학과를 졸업하고 보건학사 또는 학사 학위를 취득을 해야 합니다. 물리치료사가 되고자 한다면 국가시험에 합격한 후 면허를 발급받는 과정이 있는데요.

 

 

 

오늘은 물리치료사 연봉은 얼마인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연봉은 근무시간, 조건, 환경에 따라서 차이가 큰 편이어서 어느 정도 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물리치료사는 근무환경에 따라 연봉 스펙트럼이 넓은 편이기 때문에 참고 정도로만 생각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물리치료사 연봉은 초봉기준 2,200만원에서 2,600만원 사이로 알려졌고, 주6일을 근무하는 형태가 많은 편입니다. 지방에서는 물리치료사 급여가 조금 더 높다는 썰도 있는데요. 그럼 실제 물리치료사 연봉은 얼마인지 화면을 보면서 비교해 보겠습니다.

 

고용노동부에서 운영하는 워크넷은 연봉정보를 대부분 공개하고 있습니다. 연봉에 관련한 정보는 주로 이곳을 이용해서 확인하면 비교적 정확한 편입니다.

 

일단 다른 조건 없이 물리치료사만 입력해서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병원 이름은 혹시 몰라서 지웠고 연봉만 보여드리겠습니다. 앞에서 말씀드린대로 근무조건, 시간, 경력, 상여금 등 다양한 조건이 있기 때문에 단순하게 물리치료사 연봉만 보고 판단하는 것은 무리가 있습니다.

 

처음 검색한 조건에서 연봉은 월급 기준 200~300만원 정도 였고 연봉으로는 2,600만원에 미달하는 경우가 많이 보였습니다. 그럼 3,000만원 이상 받는 물리치료사는 없을까요? 그건 아닙니다. 이번에는 조건을 넣어 보았습니다.

 

연봉 3,000만원 이상 검색 조건을 넣었을때도 매우 많은 병원이 나온게 사실이고 4,000만원까지도 확인이 됩니다. 이렇게 직접적으로 물리치료사 연봉을 확인해 보면 조금 더 정확하게 금액을 알 수 있겠죠. 현업에서 일을 하는 분들은 이해하겠지만 연봉은 자기 노력에 따라서 많이 달라지기도 합니다. 물론 초봉을 바꾸기는 어렵지만 근무하면서 자신의 몸값은 충분히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향후 물리치료사의 전망도 밝은편이라고 합니다. 비수술적인 치료가 증가하고 있고 앉아서 일하는 현대인들의 업무 특성과 관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어떤 직장을 선택하면 대부분 그 분위기에 연봉이 따라가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이 그런것은 아니고 자기의 노력과 선택에 따라서 연봉을 올려가는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자료 하나를 보여드리면서 물리치료사 연봉에 관한 글을 정리하겠습니다. 같은 일을 하지만 다 똑같지는 않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댓글